주식/기업분석

엔씨소프트 - 리니지w 흥행or실패 숫자를 통해 주가 전망하기

moneydeveloper 2021. 11. 5. 03:42
반응형

리니지W 출시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 이후 주가가 많이 떨어졌던 엔씨소프트가 2021년 11월 4일 "리니지W" 를 출시하였습니다.

주 과금 모델이였던 아인하사드를 삭제 하고 자사주 매입을 한다는 등 여러가지 좋은 소식으로 주가 바닥을 다지고 반등을 하고 있는 모양새였습니다. 

 

리니지W 아인하사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엔씨소프트 자사주 매입

 

하지만 리니지W 출시 이후 주가가 한번더 폭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가가 반등이 가능할지? 아니면 이대로 엔씨소프트가 무너질지? 현 상태에 대한 점검과 앞으로의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일봉

목차

1. 유저들의 반응

2. 숫자로 알아본 리니지W 성과

3. 주가 전망

 

1. 유저들의 반응


게임이라는 것은 우선 재미가 있어야 흥행을 성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의 반응이 아주 중요한 지표가 되죠.

출시날 폭락한 이유 게임성에 대해서 많이 실망했기 때문으로 보여지는데요.

가장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유튜브에서 "리니지w" 로 검색한 결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w 유튜브 검색 결과

총 6개의 영상이 있는데 부정적인 내용은 1개정도만 확인 되네요. 저는 이것만 보고도 현 상황이 그렇게까지 나쁘지 않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 이유는 이전 블레이드앤소울2 를 검색했던 결과와 아주 많이 비교가 되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삭제후기니 뭐니 이게 게임이니 뭐니 아주 가관이였습니다.

이정도면 클린(?) 하다고 판단되네요.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정확한 분석이라고 할 수 없죠?

우리는 숫자를 기반으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출시 이후에 나온 숫자들에 주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숫자로 알아본 리니지W 성과


리니지W 는 출시전 부터 많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우선 사전예약 수를 볼 필요가있습니다. 흥행여부를 판단하는데 좋은 지표가 됩니다. 

리니지W 사전예약 1300만

 

이전 블레이드앤소울2 의 경우 736만 이라는 숫자를 기록했었는데 그것보다 500만이나 더 높은 숫자인 1300만이라는 숫자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글로벌 동시 출시라고 생각한다면 높은 수준은 아니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리니지W, 12개국 동시 출격

출시 이전에는 괜찮은 숫자를 보여주었던걸로 보이네요. 하지만 이 지표보다는 더 중요한 지표가 있습니다.

출시 이후 매출액과 매출 순위입니다.

 

자 그럼 제가 매출순위를 확인할때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인덱스 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11월05일 오전 03:00 기준으로 확인한 데이터 임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플레이 (Google Play)

리니지W 구글 플레이 순위

다운로드 순위는 1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순위는??? 아예리스트에도 없네요. 하지만 실망하긴 이릅니다.

왜냐하면 구글 플레이의 경우 매출 순위 집계가 아직 완료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앱스토어 (App Store)

리니지W 앱스토어 순위

당당히 다운로드, 매출 모두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때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그리고 또 봐야할 지표가 있습니다. 바로 대만의 앱스토어 순위입니다. 

리니지W 대만 앱스토어 순위

여기서도 당당히 다운로드, 매출 모두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리니지W 는 "글로벌 출시" 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사실 개인이 정확한 일매출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단독 보도를 통해 어느정도 짐작을 할 수있습니다.

매출순위만 봐서는 리니지W의 흥행은 성공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출시일에 반짝 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당장에는 나와있는 숫자를 믿고 투자를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렇게 알아본 자료를 통해 앞으로의 주가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3. 주가 전망


아무래도 장기적으로는 리니지W 의 흥행 여부에 따라서 주가가 움직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장기적으로는 리니지W 의 흥행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단기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을 좋아하진 않지만 단기적인 주가에 대해서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단기적으로는 급반등의 모습을 보여줄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무슨소린가? 싶으신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2021년11월4일 에 공매도 수량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일별공매도

아주 역대급으로 많이 공매도를 쳤네요. 거기다 오늘은 거래량이 실리면 9.44% 하락 하면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평소라면 이러한 지표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반등이 어려울 것이다 라고 말씀 드리겠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리니지W 매출 100억대 진입 임박

 

매출 100억의 의미를 아셔야 합니다.  

엔씨소프트를 먹여 살린 리니지M, 리니지2M 의 일매출을 보겠습니다. 

리니지 일매출

일매출 최고치는 7억에 가깝고 최저치는 1억 부근으로 확인됩니다.  이게 도대체 몇배입니까?

물론 출시일이기 때문에 높은 수치가 적힌것도 감안해야되지만 100억이라는 매출은 무시할 수준이 아님을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오늘 엔씨소프트 주가정보를 보다보니 재밌는 상황도 확인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 시간외거래

시간외 거래에서 2.18%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과도한 하락에 대한 반등은 아니였고 슬슬 매출이 엄청나다는 얘기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움직였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단기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럼 시장가에 바로 사면 되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투자전에 기업가치에 충분히 공부한 후에 투자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 전망 역시 틀릴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매매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엔씨소프트 기업가치에 대해서 정리해 놓은 글은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됩니다. 

 

 

2021-10-19 엔씨소프트 주가 방향 예측하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엔씨소프트 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일이 있어서 기록을 많이 못했었는데 이제 다시 시작해볼까 합니다. 1. 현재 상태 파악하기 최근 블레이드앤소울2 가 기대치만큼

moneydeveloper.tistory.com

 

이렇게 주가 전망까지 해보았는데요. 앞으로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지켜보는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겠네요. 

 

제 글 참고하셔서 모두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