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피코그램 - 의무보유확약 비율, 기관경쟁률, 공모가 산정, 배정물량

moneydeveloper 2021. 10. 21. 23:29
반응형

자가 교체형 필터 시스템 기술을 활용한 정수기, 정수 필터 및 관련부품, 카본블럭 등 정수용 소재의 제조 및 판매업체인 피코그램 공모주 청약 예정이라 어떤 회사인지? 상장 후 주가 움직임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회사 개요

2. 청약 정보

3. 경쟁률 및 의무확약비율

4. 증권사 리포트

1. 회사 개요


주요 사업의 내용은 필터조립체, 정수기, 세척용 제품을 제조하여 시장에 공급하는 회사로 보여집니다. 사업의 내용만으로는 그렇게 매력적으로 생각되진 않네요.

 

본사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점소재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북로 118(청천동)
전화번호 032-678-5114
홈페이지 www.picogram.com 

 

회사 연혁을 살펴보겠습니다. 

피코그램 회사연혁

소재지변경과 등기이사 변경 정도만 있고 특이사항은 없어보이네요.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의 발생 내용도 살펴보겠습니다.

피코그램 경영활동 중요사항 발생내용

여러가지 인증획득 했다는 내용이 많이 보이네요. 그리고 광고많이 직수형 정수기에 대한 내용도 있네요.

회사 개요를 쭉 훑어봤을때는 특이사항이라고 볼 부분은 딱히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사업의 내용을 훑어봤을때 가정용 정수기 세계시장규모 및 전망이 연평균 성장률(CAGR)이 8.98% 정도로 예상되고있는걸로 보아 성장하는 기업은 맞는것으로 보이나 크게 매리티가 있다고 느껴지진 않네요

 

가정용 정수기 세계 시장 규모

2. 청약 정보


청약일정 : 2021.10.25 ~ 2021.10.26

공모가 : 42,000원

상장일 : 2021.11.03

환불일 : 2021.10.28

주관사 : IBK투자증권

공모 주식수 : 1,000,000주

 

3. 경쟁률 및 의무확약비율


상장이후 단기적인 주가의 흐름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할수 있는 경쟁률과 의무확약비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수요예측 참여 결과의 국내기관투자자, 외국 기관투자자의 경쟁률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피코그램 경쟁률

수요예측 참여 결과를 보니 경쟁률은 1,472.19:1 로 생각보다 높은 경쟁률이 나왔네요. 성장성이나 기업의 내용을 봤을때는 좋게 보이지 않았는데 경쟁률은 높게 나왔네요.

 

그럼 의무확약비율도 좋게 나왔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피코그램 의무확약비율

자 의무확약비율이...자 계산기를 뚜드려보면... 13.97% 가 나오네요.. 처참하네요 

이럴거면 수요예측 참여 경쟁률이 왜이렇게 높은걸까요..?? 바로 이전에 올린 엔켐의 경우 60% 정도의 확약비율을 보여줬었는데 피코그램은 상장후 다들 던질 생각인거 같네요.

 

4. 증권사 리포트


정수기 분야 사업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해 장기적으로는 어떤 결과를 내줄지 잘 모르겠지만 이번 기회에 공부할 생각으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봤는데 시총이 작아서 그런지 사업분야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리포트가 없더라구요.....그래서 회사 측에서 낸 IR 자료를 링크로 걸어 놓겠습니다. :  피코그램 IR 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