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마인즈랩 - 공모주 청약 정보, 수요예측 경쟁률, 의무보유 확약 비율, 보호예수

moneydeveloper 2021. 11. 10. 22:54
반응형

코스닥 상장 예정인 마인즈랩에 대한 수요예측이 끝이 났습니다. 결과를 토대로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즈랩 공모주 청약

 

반응형

 

같은날 청약 예정인 "알비더블유" 의 공모주 청약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십니다.

 

알비더블유 - 공모주 청약 정보, 수요예측 결과 분석, 경쟁률, 의무보유 확약 비율, 보호예수 물

코스닥 상장 예정인 "알비더블유" 의 수요예측이 마무리되었는데요. 해당 정보를 통해 청약 여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의무보유확약 비율을 통해 중장기적인 주가 흐름에 대해서도 예상해보도

moneydeveloper.tistory.com

 

목차

1. 공모 정보

2. 수요예측 경쟁률

3. 의무보유 확약 비율

4. 보호예수

 

1. 공모 정보


청약일정 : 2021.11.11 ~ 2021.11.12

공모가 : 30,000원

상장일 : 미정

환불일 : 2021.11.16

주관사 :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공모 주식수 : 151,115주

 

2곳에서 청약을 진행하고 있고 NH투자증권이 70%, 하나금융투자가 30% 를 배정받았습니다.

 

마인즈랩 배정물량

하나금융투자 계좌수가 많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하나금융투자 쪽이 더 나은 경쟁률이 나올수도 있겠네요.

공모가 선정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인즈랩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밴드 상단에 약 90% 가 몰린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공모가는 30,000원으로 정해졌네요.

 

아직 상장일이 나와있지 않지만 ( 추후 업데이트 예정 ), 청약을 참여하려면 배정비율이 높은 NH투자증권에 할지 한번꼬아서 하나금융투자에 할지 잘 선택해야 할것 같네요.

 

자 그럼 수요예측 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수요예측 경쟁률


밴드 상단에 수요예측 신청가격이 많은걸로 확인되는걸 보아 기관들은 마인즈랩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는걸로 보이는데요. 경쟁률을 통해 얼마나 많은 수량이 수요예측에 참여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인즈랩 경쟁률

197.55 : 1 로 낮은 수준의 경쟁률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상보단 높은 수준은 아닌걸로 확인되네요.

바로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의무보유 확약 비율


마인즈랩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보면 낮은 수준의 경쟁률이 나온게 확인되는데 의무보유 확약 비율도 높진 않을걸로 예상됩니다. 

마인즈랩 의무보유 확약비율

미확약된 비율 약 80% 로 낮은 수준의 확약 비율을 보여주네요.

 

낮은 수준의 경쟁률, 낮은 수준의 확약 비율이기 때문에 저는 마인즈랩 공모주 청약은 패스해야 할 것 같네요.

최근에 시장도 안좋은데 매력적인 공모주도 많이 안나오는것 같네요. 아쉽네요.

 

4. 보호예수


중장기적으로 투자를 하실분은 이부분을 꼭 보셔야 합니다.

수급은 무시할 수 없는 주가의 변수이기 때문입니다. 

 

마인즈랩 보호예수

기타 주주가 1개월 ~ 1년 사이에 꽤나 많은 물량이 나올 수 있는걸로 확인됩니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마인즈랩의 공모주 청약 정보, 수요예측 경쟁률, 의무보유 확약 비율, 보호예수 물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성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