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저스템 - 공모주 청약 정보, 수요예측 경쟁률, 의무보유 확약 비율, 보호예수 물량, 개인청약 경쟁률

moneydeveloper 2022. 10. 23. 23:08
반응형

저스템 공모주 청약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상장이후에 매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 공모주 청약 정보
2. 수요예측 경쟁률
3. 의무보유 확약 비율
4. 보호예수 물량
5. 개인청약 경쟁률


1. 공모주 청약 정보


청약일정 : 2022.10.19 ~ 2022.10.20

공모가 : 10,500원

상장일 : 2022.10.28

환불일 : 2022.10.24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공모 주식수 : 1,720,000주

일반 청약수 : 430,000주

기관 청약수 : 1,290,000주

 

저스템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밴드 중간값에 대부분의 참여건수가 모여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공모가 10,500원이 정해진 걸로 보여집니다.

 

밴드 중간값이 대부분인걸로 봐서는 수요예측 경쟁률은 낮은 수준이 예상됩니다.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수요예측 경쟁률


저스템 수요예측 경쟁률

저스템의 수요예측 경쟁률 입니다. 예상보다는 높은 수준의 수요예측 경쟁률인 283.4 : 1 로 확인이 되네요. 그러나 최근에 수요예측을 진행하였었던 산돌에 비하면 낮은 수준으로 확인됩니다. 산돌에 대한 공모주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산돌 - 공모주 청약 정보, 수요예측 경쟁률, 의무보유 확약 비율, 보호예수 물량, 개인청약 경쟁

오늘은 산돌 이라는 기업의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청약은 종료되었지만 청약일 매매를 하기 위해 내용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공모주 청약 정보

moneydeveloper.tistory.com

그럼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3. 의무보유 확약 비율


저스템 의무보유확약 비율

확약 비율은 처참한 수준이네요 총 415 건 중에 375 건으로 대부분 90% 이상이 미확약으로 확인되네요. 10% 비율의 확약도 3개월 확약으로 낮은 수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증권가에서는 좋게 평가를 하지 않고 있는걸로 보여지는데 기존주주들은 저스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호예수 물량을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보호예수 물량


저스템 보호예수 물량

저스템의 경우 전문투자자 및 기타주주 의 13.76% 의 경우 상장 후 1개월로 확인되네요. 임직원 분과 대부분의 최대주주들은 6개월에서 30개월까지 꽤나 높은 수준의 보호예수 물량이 확인되네요. 최근 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전문투자자 및 기타주주 물량에 대해서는 신경쓰고 있어야 할걸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개인청약 경쟁률은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5. 개인청약 경쟁률


저는 보통 전자공시시스템(Dart) 에서 개인청약 경쟁률을 확인하는데요. 아직 증권발행실적보고서가 업로드가 안되었네요. 

저스템 전자공시시스템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하긴 어렵지만 네이버에서는 증권사에서 직접 확인한 건지 경쟁률은 간단하게 표기하고 있으니 해당 내용으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스템 개인청약 경쟁률

82.63:1 로 확인되네요. 정말 시장이 안좋은 상황이라는게 확 느껴지네요. 이렇게 시장이 좋지 않을때 할인된 가격으로 상장이 되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기업에 대한 공부를 통해 저평가 공모주를 노려보는 식으로 전략을 짜신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번에는 저스템의 공모주 정보, 수요예측 경쟁률, 의무보유 확약 비율, 보호예수 물량, 개인청약 경쟁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내용 참고하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