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바이옵트로 - 기업분석, 의무보유확약 비율, 수요예측, 공모가, 보호예수 물량

moneydeveloper 2021. 11. 9. 22:58
반응형

PCB 검사장비를 주로 하는 바이옵트로의 수요예측에 대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공모주 청약전에 기업에 대한 간단한 분석과 공모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옵트로는 코넥스시장 ->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기업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옵트로

 

 

목차

1.회사 개요

2.사업 내용

3.공모 정보

4.경쟁률 및 의무보유확약비율

5.보호예수 

 

1.회사 개요


바이옵트로의 간단한 정보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구분 내용
본사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탑실로58번길14(공세동)   
전화번호 031-8005-5155
홈페이지 http://www.bioptro.co.kr

특별한 내용은 없네요. 바이옵트로의 회사 연혁도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옵트로 회사 연혁

바이옵트로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2016.03 코넥스 상장을 한 회사로 이번에는 코스닥 이전 상장인 것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눈에 띄는것은 7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한게 눈에 들어오네요.

 

회사 개요를 봤을때는 크게 특별할 것은 없어보이네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사업 내용


바이옵트로의 주요 제품의 매출액 구성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옵트로 매출액 구성

매출액 구성으로 알아볼수 있듯이 BBT 장비 ( PCB 검사 장비 )가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고 2021년에는 BBT 장비만 매출이 잡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 회사가 성장할지는 PCB 의 시장전망을 확인해보면 될 것 같네요. PCB 의 시장전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세계 PCB 분야별 시장전망

바이옵트로가 하고 있는 반도체 패키지 분야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걸로 보여지고 2024년에는 111억달러를 예상하고 있네요. 시장전망은 좋아보이네요. 바이옵트로가 이러한 성장과 동행을 한다면 괜찮은 기업으로 평가 받을 수 있을걸로 예상됩니다. 

 

바이옵트로의 사업 내용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으니 공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공모 정보


청약일정 : 2021.11.09 ~ 2021.11.10

공모가 : 7,500원

상장일 : 2021.11.18

환불일 : 2021.11.12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공모 주식수 : 250,000주

 

바이옵트로 배정물량

한국투자증권에서만 주관합니다. 만약 청약을 한다면 경쟁률때문에 눈치 싸움을 볼필요는 없겠네요.

수요예측 결과를 통해 공모가가 어떻게 산정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옵트로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위와 같은 수요예측으로 인해 공모가는 7,500원 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밴드 상단을 초과하는 참여건수는 다른 공모주에 비해 낮은 걸로 확인되네요.

 

이제 경쟁률과 의무보유 확약 비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경쟁률 및 의무보유확약비율


바이옵트로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알아보겠습니다. 위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를 봤을때는 높은 경쟁률이 나오긴 어려워보이네요.

바이옵트로 수요예측 경쟁률

205.12 : 1 로 낮은 수준의 경쟁률을 보여주였네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이전상장으로 이미 기업 가치가 반영되어있다고 판단해서 그런지 낮은 수준의 경쟁률을 보여줍니다. 의무보유확약도 좋지 않은 지표를 보여줄걸로 보이는데 확인해보겠습니다.

 

바이옵트로 의무보유확약비율

예상대로 낮은 수준의 의무보유확약비율을 보여줍니다. 왠만하면 청약 신청을 하지 않는 쪽이 나을것 같네요. 

매력이 없어보이지만 하던대로 보호예수 물량도 확인해보겠습니다. 

 

 

5.보호예수 


낮은 수준의 보호예수 물량을 보여줄걸로 예상됩니다만 확인해보겠습니다. 

 

바이옵트로 매각제한 물량

코넥스 시장에서 가지고 있던 기존 주주들의 물량과 이번 의무보유확약을 하지 않는 물량이 나올 수 있는걸로 보이네요.

60% 로 높은 수준의 물량이 나올 수 있는걸로 보여집니다.

 

최근에 공모주 분석한 것 중에 가장 좋지 않은 공모주로 보여지네요. 제 생각에는 이번 공모주 청약은 거르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만 바이옵트로의 기업 분석 및 공모주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