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비트나인 - 수요예측, 공모가, 의무보유 확약비율, 보호예수 물량, 경쟁률

moneydeveloper 2021. 10. 29. 17:22
반응형

오늘은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트코인 관련주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비트나인 로고

목차 

1. 회사 개요

2. 청약 정보

3. 경쟁률 및 의무확약비율

4. 보호예수 물량

5. 리포트

1. 회사 개요


국내 유일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술기업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제작, 판매하고,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그래프 기술 전문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비트나인 주요제품

 

본점소재지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1, 에이동 12층 1201, 1202호(가양동, 강서한강자이타워)
전화번호 070-4800-3517
홈페이지 https://bitnine.net

 

그래프를 이용하는 데이터베이스 기업이라는데 데이터베이스를 그래프로 시각화(?) 하여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하는 기업인것 같네요. 경영활동 중요사항 확인해보겠습니다.

 

비트나인 주요활동

SKT, 한국인터넷진흥원, 삼성SDI, 피앤지텍, 한국전력공사, SK주식회사 등등 우리나라 대표 기업들의 프로젝트 수주 및 계약 내역이 있네요. 데이터가 중요한 시대이니 만큼 대형업체와의 수주및 계약이 눈에 띄네요.

 

성장성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자료가 많이 없어 비트나인 IR 자료를 참고해보겠습니다.

 

비트나인 전망

2019년에서 2020년은 역성장을 하였으나 이제부터는 성장할거라고 전망하네요. 자기 회사니깐 당연히 성장하겠다고 표현을 하겠죠. 영업이익률 개선이 눈에 띄는데 어떻게 계산했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이네요 51.8% 라니요. 글로벌 대기업도 저런 숫자가 안나오는데 말이죠.

 

손익계산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비트나인 손익계산서

쭈욱 손실나다가 이번년도 반기 분기에 영업손실에서 영업이익으로 턴어라운드를 하였군요.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지도 지켜봐야겠네요 .

그럼 우리의 주 목적인 청약 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청약 정보


청약일정 : 2021.11.01 ~ 2021.11.02

공모가 : 11,000원

상장일 : 2021.11.10

환불일 : 2021.11.04

주관사 : 하나금융투자

공모 주식수 : 517,750주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에서 진행하니 주관사별 배정물량을 알아볼 필요는 없겠네요.

그리고 같은날 아이티아이즈도 청약예정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티아이즈 - 청약정보 보러가기

 

아이티아이즈 - 수요예측, 공모가, 의무보유 확약비율, 보호예수 물량, 경쟁률

오늘은 제가 관심가지고 있었던 기업인 디지털 금융 기반 플랫폼 전문기업인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회사 개요 2. 청약 정보 3. 경쟁률 및 의무확약

moneydeveloper.tistory.com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비트나인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최상단밴드인 12,000원 이상 68.07% 로 나쁘지 않은 수요예측 결과를 나타낸걸로 확인됩니다.

앞에서 확인한 디어유의 경우 최상단밴드의 90%를 넘어가는 결과를 보여준거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네요.

 

디어유 청약정보 보러가기

 

디어유 - 수요예측, 경쟁률, 의무보유확약비율, 주관사, 보호예수

SM 엔터테인먼트의 디어유(DearU) 수요예측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회사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고 주요 내용인 청약 정보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1. 회사 개요 2. 청약 정보 3. 경쟁률 및 의

moneydeveloper.tistory.com

그래도 68.07% 가 낮은 수준은 아니니 공모가가 11,000원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그럼 경쟁률 및 의무확약 비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경쟁률 및 의무확약비율


꽤나 높은 수준의 공모가 신청가격 분포를 확인했는데요 수요예측 경쟁률이 나쁘지 않게 나올걸로 보입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비트나인 수요예측 경쟁률

1,662.29:1 로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고있네요. 청약 하기 위해 하나금융투자 계좌 개설하러 가봐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아직 청약결정하기전에 의무보유 확약 비율을 먼저 보고 결정하시죠

비트나인 의무보유확약 비율

 

확약비율이 너무나도 낮습니다. 확약비율이 약 6%정도 됩니다.  처참하네요. 상장일에 많은 물량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은 공모가, 낮은 의무보유확약비율로 저는 비트나인 공모주 참여는 패스하는걸로 해야겠네요. 

사업성은 좋아보이니 중장기 투자를 위해 보호예수 물량도 확인해보겠습니다. 

4. 보호예수 물량


최대주주 23.4% 는 물량이 안나온다고 생각하고 기관투자자 물량이 그다음으로 높은데 1개월이 걸려있네요.

상장후 1개월후에 물량부담이 있을걸로 예상됩니다. 

투자하실분들은 신중히 분석하신후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5. 리포트


증권사별 리포트는 없지만 기업에서 제공한 IR 자료를 살펴보시는것도 하나의 공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에 정보를 정독 해보신후 공모주 청약 전략 잘 짜셔서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