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아이티아이즈 - 수요예측, 공모가, 의무보유 확약비율, 보호예수 물량, 경쟁률

moneydeveloper 2021. 10. 29. 17:53
반응형

오늘은 제가 관심가지고 있었던 기업인 디지털 금융 기반 플랫폼 전문기업인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회사 개요

2. 청약 정보

3. 경쟁률 및 의무확약비율

4. 보호예수 물량

5. 리포트

1. 회사 개요


2012년 08월 07일 설립되었으며, 금융권 IT Compliance를 비롯하여 금융기반 AI, Big Data 서비스부터 금융 공공·생명과학·헬스케어·농생명 등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플랫폼 등 ABC산업(AI·Big Data·Cloud)으로 사업분야를 확장시키고있는 금융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핫한 단어가 다 들어갔네요 IT, AI, Big Data, 플랫폼, 클라우드 등등 최근 관심받고 있는 분야에 사업을 하고 있는걸로 확인됩니다. 

 

아이티아이즈 집중 사업 영역

 

본점소재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7, 5층
전화번호 02-783-2970
홈페이지 www.iteyes.co.kr

 

금융기업이다 보니 신용평가에 대한 부분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아이티아이즈 신용평가

현재는 A- 등급으로 양호한 편으로 볼 수 있네요. 이정도면 회사가 갑자기 망하거나 하진 않겠네요. 안전하게 투자가 가능해 보입니다. 

 

안전하기만 하면 투자해도 되는 기업은 아니죠. 성장을 하는 기업인지 확인을 해봐야겠네요. 먼저 성장과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 성장연혁

2020년 부근에 와서 급격한 성장이 나오는게 확인됩니다. 모든것이 디지털로 되는 세상이 되고 있는것을 다들 체감하셨을 겁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연평균 성장률도 128.7% 로 높은 수준의 성장률을 보여줍니다. 

 

아이티아이즈가 하고 있는 사업인 디지털 금융 시장규모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쭈욱 성장중인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도 19% 로 좋네요.  그래서 이회사가 돈을 벌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손익계산서 보시죠.

아이티아이즈 손익계산서

꾸준히 영업이익이 늘어나고 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올해는 반기만에 작년 영업이익을 수준을 기록하였네요. 몇년전부터 주목 받아온 사업분야 였기에 돈은 잘벌고 있는게 확인되네요.

성장성과 돈버는것을 봤을때 투자하기에 괜찮은 기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우리의 주 목적인 청약 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청약 정보


청약일정 : 2021.11.01 ~ 2021.11.02

공모가 : 14,300원

상장일 : 2021.11.11

환불일 : 2021.11.04

주관사 : 신한금융투자

공모 주식수 : 444,250주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에서 진행하니 주관사별 배정물량을 알아볼 필요는 없겠네요.

청약일정이 비트나인과 겹치네요. 당일날 잘 선택하셔서 청약 하셔야 되겠네요.

비트나인 청약정보 보러가기

 

비트나인 - 수요예측, 공모가, 의무보유 확약비율, 보호예수 물량, 경쟁률

오늘은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트코인 관련주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목차 1. 회사 개요 2. 청약 정보 3. 경쟁률 및 의무확약비율 4. 보호예수 물량 5. 리

moneydeveloper.tistory.com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 신청가격 분포

최상단밴드인 14,300원 이상 94.42%나 몰렸습니다. 이를 토대로 공모가 14,300원으로 결정이 났네요.

그럼 경쟁률 및 의무확약 비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경쟁률 및 의무확약비율


높은 수준의 공모가 신청가격 분포를 확인했는데요 수요예측 경쟁률이 나쁘지 않게 나올걸로 보입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 수요예측 경쟁률

1,601.14:1 로 높은 경쟁률을 보여줍니다. 기다릴것 없이 바로 의무보유 확약 신청 비율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 의무보유 확약 비율

 

의무보유 확약비율이 낮습니다. 확약비율이 약 10%정도 됩니다. 수요예측 경쟁률이나 가격분포만 봤을떄는 높은 수준의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나올것이라 생각했는데 제 예상과는 다른 결과네요. 

 

하지만 사업의 내용이 좋아보이니 공모주 참여에 대해서 고려해봐야할것 같네요. 

중장기 투자를 위해 보호예수 물량도 확인해보겠습니다. 

4. 보호예수 물량


아이티아이즈 보호예수물량

최대주주 36.47% 와 특수관계인 22.59% 는 물량이 안나온다고 생각해도 될 것이고 나올만한 물량은 기관투자자 물량인데 약 7% 로 크게 부담될 것 같진 않고 1개월~9개월로 풀리는 기간도 다양하여 초창기 물량 부담은 적을걸로 예상됩니다.

 

5. 리포트


회사 공부에 대한 차원으로 증권사 리포트를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21-10-25 [상장예정]아이티아이즈(372800,KQ)디지털 금융 플랫폼 전문 기...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하나밖에 없지만 말이죠. 그리고 기업에서 제공한 IR 자료를 살펴보시는것도 하나의 공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에 정보를 정독 해보신후 공모주 청약 전략 잘 짜셔서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